top of page

사명 채널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

( 사도행전 1:8 )

마르틴 루터의 생애 | 세계를 뒤흔든 종교개혁자 | 종교개혁 이야기
45:17

마르틴 루터의 생애 | 세계를 뒤흔든 종교개혁자 | 종교개혁 이야기

기독교 역사를 통틀어 루터처럼 많은 논쟁의 대상이 된 인물은 없었습니다. 별명도 참 여러가지입니다. '교회의 통일을 파괴한 반란자' '주님의 포도원을 짓밟은 산돼지' '수도원주의의 기초를 파괴한 반항심에 가득 찬 수도사' 이와는 달리 '순수한 복음의 전파를 다시 가능케 한 위대한 영웅' '성경적 진리의 수호자' '부패했던 교회의 개혁가' 등 양극단의 소리를 들어야 했던 루터! 그러나 인간이 뭐라든지 하나님은 그를 통해 하나님의 의를 드러내셨습니다. 성경의 권위가 되찾아졌고, 하나님의 절대주권이 되살아났습니다. 종교개혁은 그 시대에 꼭 필요한 하나님의 일이었고, 하나님은 그 일을 루터를 통해 이루셨습니다. 오직 성경!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께 영광! 종교개혁의 정신이 사라져가고 있는 지금, 다시 루터의 정신이 되살아나길 기도합니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은 성도들 중 한 분인 마르틴 루터를 소개합니다. * 위 영상은 겨자씨의 「세계를 뒤흔든 종교개혁자 마르틴 루터」 (저자 김선정) 를 요약하였습니다. ◎ 성결출판사 영상 제작 후원하기◎ 여러분의 후원과 기도가 영상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농협 352-1536-3584-73 박희진(성결출판사)
문준경 전도사의 생애ㅣ한국교회 최초의 여성 순교자ㅣ섬마을 믿음의 어머니
41:32

문준경 전도사의 생애ㅣ한국교회 최초의 여성 순교자ㅣ섬마을 믿음의 어머니

문준경은 1891년 전남 신안의 작은 섬 암태도에서 태어나 넉넉한 양반 가문에서 귀여움을 독차지하며 유복하게 자랐으나 결혼 첫날 남편에게 버림받고 동서의 모진 시집살이 속에 외로운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러던 중 하나님을 영접하고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문준경은 찬송을 부르며 마을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 덕분에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경성성서학원에 들어가 체계적인 공부를 하며 학기 중에는 경성성서학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실습 기간이 되면 고향에 내려와 신안 일대 섬마을을 돌아다니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임자도 진리교회를 시작으로 마을 곳곳에 교회를 개척했습니다. 일 년이면 고무신 아홉 켤레가 닳아 없어지도록 마을을 누비며 가난한 사람에겐 위로자, 병자에겐 의사, 아이 낳는 집에는 산파가 되어 주었습니다. 1950년 전쟁이 터지자 섬마을에도 공산당이 들이닥쳤으나 끝까지 교인들을 보호하고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다가 증동리 앞바다 갯벌에서 공산당에 의해 처참하게 순교했습니다. 그녀가 어머니의 마음으로 뿌린 순교의 씨앗은 증도에 깊이 뿌리내려 섬 전체가 예수를 믿는 '천국의 섬'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은 성도들 중 한분인 문준경 전도사를 소개합니다.
존 칼빈의 생애 | 가장 강력한 기독교 지도자 | 종교개혁 이야기
42:46

존 칼빈의 생애 | 가장 강력한 기독교 지도자 | 종교개혁 이야기

칼빈은 루터가 시작한 종교개혁을 체계적으로 종합한 목회자요 신학자요 개혁가 입니다. 그는 스위스 제네바를 세계적인 개혁운동의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성직자로서 다음엔 법률가로서, 그리고 인문주의 학자로서 최상의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의 천재적인 두뇌와 이러한 교육은 개신교를 체계화하고 그것을 성도들의 삶의 적용시키는게 기여했습니다. 루터가 용기있게 종교개혁의 길을 열었던 개척자라면, 칼빈은 개신교의 교리들을 한데 묶어 체계를 이룩한 심오한 사상가였습니다. 칼빈의 하나님을 위하고 진리를 위해서라면 적극적이고 열렬하였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불타는 사랑이 조그마한 비리나 어두움도 허락하지 않는 과감함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단적 사상, 불경건하고 불순한 것들을 털끝만치도 허용하지 않은 그의 용단이 때로는 독재자라 악평을 듣기도 했지만, 본질적인 측면을 보면 하나님을 향한 열렬함과 충성심이 빚어낸 결과입니다. 더불어 고난받고 희생하는 데에 철저하게 자신을 '드림'의 정신은 그의 내면 속에서는 철저한 비움과 순결함으로 응집되어 나타납니다. 칼빈의 생애는 역경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개혁가로서 선봉에 나섰을 때 숱한 쫓김과 핍박 속에 숨어지내야 했고, 말년에는 걸어 다니는 병원이라 할 정도로 극심한 병으로 신음해야 했습니다. 편두통과 사일열, 폐렴, 좌골신경통, 통풍, 치질, 위장병, 담결석 등으로 심한 고통을 당하여 죽음이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뒤늦게 결혼하여 5년만에 얻은 아들을 곧바로 잃게 되었고, 난산 끝에 아내는 4년 정도 후유증에 시달리다 결국 죽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속에서도 오직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했던 것은 위대하신 하나님 앞에 스스로를 낮추며 자기를 비워내는 영성생활이 그의 내면에서 끊임없이 지속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도 칼빈과 같은 '오직 하나님 중심'의 정신이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은 성도들 중 한 분인 존 칼빈을 소개합니다. ◎ 성결출판사 영상 제작 후원하기◎ 여러분의 후원과 기도가 영상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농협 352-1536-3584-73 박희진(성결출판사)
bottom of page